본문 바로가기

팩폭러rucci

화장실냄새제거 욕실을 청결하게 만들기

제가 사는 집이 오래된 건물이라 그런지
하수구 냄새가 너무 심해요..

그래서 매일매일 락스랑 세제 섞어서
뿌리고 뜨거운 물 붓고 별짓 다했는데도
그때뿐이고 다시 스멀스멀 올라오는게
심상치가 않더라고요.

제가 청소하는걸 소홀히 하는것도 아니고
뭔가 빠트린게 있나 싶어서
화장실냄새제거 하려고 방법을 다~~
구상하고 계획하고 실천에 옮겨봤지만
실패..ㅠㅠ


 


하수구에 설치하는 트랩도 깔아보고,
유독 심하게 느껴질때는 화장실문을 활짝 열어
환기만 온~~종일 했던적도 있구요.

이래도 화장실냄새제거가 안돼면
진한 방향제향을 빌려 공간에 배치를 하거나
캔들을 켜서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활용을 했답니다 ㅜ..
​​
그래도 뭐가 빠진건지 할 수 있는건 다 진행해도
이틀만 지나면 무럭무럭 자라나듯
불쾌한 악취가 폴폴 풍기더랍니다..ㅎㅎ
​​
그래서 이번엔 화장실냄새제거를 위해
제대로 계획을 짜보기로 결심을 했는데요.


우선 욕실을 청결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준비물이 필요했어요.

과탄산소다 + 주방세제 + 뜨거운물!



일전엔 화장실냄새제거 한다고
욕조 구멍이나 아래의 하수구(배관) 을
집중적으로 닦았는데요.

이런곳 외에도 천장, 벽, 바닥(타일사이)
같은 장소도 꼼꼼하게 청소를 해줘야지
냄새가 나는걸 훨씬 줄일 수 있더라고요.

 




특히 이 특유의 냄새가 나는것도
하수구뿐만 아니라 볼일을 보는 변기쪽의
암모니아냄새가 나는 문제도 크기때문에

청소 후 청결하게 관리를 하기위해
피톤치드를 뿌려놓는것도 방법이에요!



세면대 안 뜨거운물에 소다를 준후
퐁퐁을 2~3회 펌핑을 해주어요~

솔수세미로 잘 흔들어 저어준후
어느정도 애벌을 한다는 기분으로 바닥과
천장 벽면에 슥 문질러 주기만 했어요.

그 다음 10분정도 불리면 바로 솔질시작!
솔질이 끝나면 찬물로 싹 헹궈주고,
공기중 답답한 화장실냄새제거 할때는
피톤 스프레이를 함께 사용했어요.





이 성분이 악취 분자를 중화시키고
세균 번식을 억제해서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특히나 욕실처럼 곰팡이 문제가 심한
곳이라면 더더욱 필수품이라고 하네요!

사용중에 향은 숲 속에 온 듯한 상쾌한
향이 기분좋게 풍겼어요.

인공 향료 없이 자연 유래 성분으로
자극적이지 않게 화장실냄새제거 하기
딱 좋아요.

 


화장실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 어디든 뿌릴 수 있게 나왔어요.

옷장, 신발장, 차량 내부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서 되도록 인공향이 없는
이 스프레이를 적극 쓰는 편이에요.

또한 새집증후군 제거에도 탁월해서
새집냄새를 제거할때도 많이 쓰인다죠?
​​
일주일에 딱 한번씩 욕실청소를 하는데
그때마다 화장실냄새제거 쾌적하게 하는게
은근히 어려웠거든요.

가끔 벌레도 꼬이고 ㅜㅜ
문열면 곰팡이가 찌들은 냄새도 났었구요.

 

 


지금 이걸 일주일째 쓰고있는데
확실히 이전보다 공기가 훨씬 쾌적해졌어요.
​​
화장실냄새제거 마무리에 뿌려놓으면
향이 선명하면서 짙은 편백의 숲향이 나거든요.

이것도 인위적이지 않아, 은근히 매력있지만
나중엔 잔향을 남기지 않아서 말끔하게
공기를 정화해주는 기분이에요.



화장실냄새제거 욕실을 청결하게 만들기위해
사용했던 스프레이지만 지금은 집안 공기정화용 및
각종 탈취제로 전부다 써볼까 하구요ㅎㅎ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자연유래성분 | 비건인증완료

brand.naver.com